칼럼
칼럼
제이코치
11년차2025-10-27
1. 많은 트레이너가 독립하고 싶어합니다. 그러나 도전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자기 센터를 오픈해야 하는 방법외에 독립할 수 있는 다른 방법을 모르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2. 이미 많이 지쳐 있습니다. 수업료, 출근 시간, 급여 체계의 한계등 다양한 원인이 있습니다. 여기서 가장 트레이너를 지치게 하는건 센터가 미래를 보장하지 않는다는 사실입니다.
3. 주변에서 1인 비즈니스로 성공한 트레이너를 본 적이 없습니다. 도전할 용기를 내지 못한 큰 이유중 하나입니다. 제 글을 보고 이제서야 알게된 분들이 대부분이었습니다.
4. 1:1 상담에서 1인 비즈니스를 스스로 시작할 수 있을만큼 구체적인 방향과 방법 모두를 알려드렸습니다. 특히, 저와 제 수강생 분들의 사례를 보시며 무릎을 치시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진짜 이렇게 사는 사람이 있구나!' 깨달으신거죠.
5. 앞으로 1-2년 안에 피트니스 업계에 '1인 비즈니스' 붐이 불 거 같습니다. 이때가 되면 많은 트레이너들이 센터 밖으로 쏟아져 나와 자신만이 할 수 있는 일을 시작할 거에요.
6. 그때 최대 수혜자는 먼저 시작하고 있는 20%일 것이고 1인 비즈니스 시장에 80% 수익을 차지할 것입니다.
댓글0
아직 작성된 댓글이 없습니다
가장 먼저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
다른 트레이너의 칼럼 게시글
트레이너가 센터 밖에서 돈 벌 수 있을까요?전문성있게 보여지는 걸 포기하지 못하는 트레이너올해 1인 기업에 도전하고 싶은 트레이너 100명 이상 만나고 느낀 점
수면 부족이 퍼포먼스를 무너뜨리는 진짜 이유9년차 트레이너의 고민